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전 직원 청렴실천 결의대회로 청렴의지 대·내외 선포
- 이원석 검찰총창이 들려주는 생생한 청렴이야기 청취 - 공무원이 꼭 알아야 할 공직자 행동강령 교육추진으로 청렴의식 함양
등록일 2024-04-02 18: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지난 1일 청렴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보령시 공직자로서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금품 수수 없는 깨끗한 행정을 펼치겠다는 내용을 담아 청렴결의문을 낭독하고, 김동일 시장의 청렴선언과 퍼포먼스로 청렴 의지를 다잡았다.

 

또한 청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안소근 청렴강사가 ‘공무원이 꼭 알아야 할 공직자 행동강령’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청렴영상은 이원석 검찰총장의 강연 내용으로 24년전 서산에 근무할 당시의 사례를 생생하게 풀어내 공직자들이 청렴해야 하는 이유를 쉽게 전달하였다.

 

이어진 안소근 청렴강사는 시 공직자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적 노무 금지, 부당한 직무 행위의 금지, 감독기관의 부당한 요구 금지를 포함한 행동강령과 공직자가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을 강조했다.

 

한편 시는 올해 초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반부패·청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고위직 솔선수범 청렴행정 선도 ▲부패취약분야 집중관리 ▲자발적 청렴실천문화 조성 및 확산 ▲부패예방을 위한 제도·감사 강화 등 4대 분야 30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공정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보령시 공직자들이 전방위로 노력하고 있다”며“지속적으로 시민체감형 청렴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청렴한 보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청렴실천 #결의대회 #이원석 #검찰총장 #청렴이야기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342
펜션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982782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