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만선을 향한 가을 꽃게잡이 힘찬 시작
- 금어기 첫날 일일 어획량 지난해보다 증가
등록일 2023-08-28 16: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꽃게 금어기가 해제됨에 따라 연안통발, 연안자망 등 어업인들이 본격적으로 꽃게잡이에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금어기 해제 첫날인 22일 보령수협 위판장에는 6톤, 대천서부수협 위판장에는 12톤의 꽃게가 넘겨졌으며, 이는 지난해 각 4톤, 11톤에 비해 모두 증가한 수치이다.

 

시는 금어기 기간에 삽시도 해상에 꽃게 종자 82만여 마리를 방류하는 등 어획량 증가를 위해 노력했다.

 

보령 앞바다에서 어획되는 꽃게는 영양분이 풍부한 천수만 지역에서 잡히기 때문에 게살이 통통하고 단단한 껍질과 청록색의 윤기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통상적으로 봄보다는 가을에 어획량이 많아 어업인은 가을 꽃게잡이에 큰 소득을 기대하고 있다.

 

김영수 수산과장은 “꽃게뿐만 아니라 갈치, 오징어 등 여러 어종이 보령 앞바다에서 잡히고 있다”라며 “어업인의 원활하고 안전 조업을 위해 해양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는 등 어가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가을꽃게 #금어기 #보령수협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569864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