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편의 대책 마련
- 수험장 인근 교통·주변 소음 등 통제
등록일 2023-11-09 00: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오는 16일 대천고등학교와 대천여자고등학교에서 실시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수험생들이 원활하게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편의 대책을 수립했다.

 

시는 대천고등학교 233명, 대천여자고등학교 228명 등 총 461명의 수험생이 응시함에 따라 교통, 시험장 주변 소음, 기상악화 및 자연재해, 요식업소 지도점검 등에 대한 중점 대책을 마련했다.

 

먼저 수험생이 편안하게 응시할 수 있도록 시 공무원 및 유관기관 종사자의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해 줄 것을 권장하고, 수험생이 시험장에 입실하는 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오전 8시 10분까지 시내버스를 증차 운행하고 배차간격을 단축한다.

 

또한 수험 당일 시험장 200m 전방에 차량 진·출입을 통제하고 주변 2km 이내 불법주차를 견인하는 등 교통관리에 나서며, 눈이 내릴 경우 신속한 제설 또는 대체 이동 수단 투입을 통해 수험생의 원활한 이동을 도모한다.

 

아울러 시험장 주변 수음 대책으로 수험생 듣기평가가 진행되는 오후 1시 10분부터 오후 1시 35분까지 시험장 인근에서 진행되는 각종 공사를 일시 중지한다.

 

수능 당일 화재 및 긴급 재난 예방을 위해서 보령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안전 점검을 마치고, 긴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119구급 출동체계도 구축했다.

 

이 밖에 시는 시험장 주변의 요식업소를 대상으로 바가지요금 등 부당요금 요구 근절과 철저한 위생관리를 지도하고, 보령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예비소집일과 시험 당일에 수험생을 위한 따뜻한 차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학생들이 각자 노력한 만큼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수험생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수험생들이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대학수학능력시험 #대천고등학교 #대천여자고등학교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545677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