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나선다
- 전통시장 가는 날 확대 운영,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추진 등
등록일 2023-11-08 14: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지역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나섰다.

 

먼저 시는 ‘전 직원 전통시장 가는 날’을 기존 월 1회 이상에서 2회 이상으로 확대 운영하고, 전통시장 행사 및 중앙시장 특성화 시장 육성사업 프로그램에 적극적 참여하는 등 매출 증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령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구매와 이용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내에서 모바일 보령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시 5% 캐시백(설·추석 명절이 포함되는 달 10%)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아울러 외식업소 9개소, 이미용업 6개소, 숙박업 1개소 등 착한가격업소 16개소에 대한 이용을 장려하고 적극적인 홍보도 나설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로는 ▲남촌별미 ▲판교수정냉면 ▲새벽식당 ▲찬찬찬 황태촌 ▲유진식당 ▲은성식당 ▲주포정육점한우마을 ▲빙그레분식 ▲롤큰롤초밥전문점 ▲광국이용원 ▲함세미용실 ▲장수이용원 ▲은하미용실 ▲봉당이용원 ▲성은헤어샵 ▲신정여관이 지정돼 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이용 실적 및 다양한 시책 추진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 등 연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 직원 전통시장 이용뿐만 아니라 경영혁신 사업과 시설 현대화 사업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전통시장 #지역경제활성화 #보령사랑상품권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42358262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