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청년들의 시정 참여 제고를 위한 제3기 청년네트워크 위원 45명을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네트워크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효성 높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지역청년 간 정보공유 및 소통, 시정 참여 등 시와 청년 사이에서 거버넌스 핵심 역할을 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보령시에 주소를 둔 청년 또는 보령 소재 대학에 재학·휴학 중인 청년과 보령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청년으로,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참여는 보령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lij4861@korea.kr) 또는 새마을공동체과 인구청년정책팀(041-930-2322)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기 청년네트워크 위원들은 지역별 청년정책 우수 사례 및 발굴 사례를 공유하는 청년네트워크 교류회와 청년네트워크 역량강화 워크숍 등을 진행했었다.
이번 제3기 청년네트워크는 다양한 분야 청년들의 참여 확대로 청년정책의 실효성과 연속성을 확보하고 청년들의 교류 및 유대강화로 지역 기반 관계망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향숙 새마을공동체과장은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청년네트워크 #청년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