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통합문화이용권으로 문화생활 함께 누려요!”
-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인당 연간 11만 원 지원
등록일 2023-04-13 11:2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발급하는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사용 독려에 나섰다.

 통합문화이용권은 6세 이상(2017. 12. 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1인당 연간 11만 원을 지원하며, 사용처는 공연·영화·전시 관람을 비롯한 국내 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다양한 분야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출장소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누리집(http://www.mnuri.kr) 및 문화누리카드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시는 통합문화이용권 시스템을 통해 사업대상자에 문자를 발송하고 통합문화이용권 누락 대상자를 발굴하는 등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률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종문 문화교육과장은 “보령시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률은 약 80%로 대상자가 아직 많이 남아 있다”라며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률과 이용률 향상을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통합문화이용권 #문화투리카드 #삶의질향상 #문화격차완화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342
대천카페
서울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478156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