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청년들 하루 천원으로 주거 해결... ‘만세보령 청년 천원주택’ 입주자 모집
- 오는 26일까지 시내권에 위치한 청년 아파트 10호 입주자 모집 나서
등록일 2025-03-14 11: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지역 청년들의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한 파격적인 임대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충남도 내 최초로 진행되는 만세보령 청년 천원주택’ 사업은 하루 천원월 3만 원의 임대료로 청년들에게 주택을 제공한다이를 통해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이면서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지원한다.

 

입주대상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 증빙이 가능한 18~45세 이하 무주택 청년 또는 혼부부다거주기간은 기본 2년에서 최대 2회 연장 가능해 최장 6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공급 규모는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아파트 총 10호로지난해 매입 후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었다.

 

시는 오는 26일까지 입주 신청을 접수하고입주자 선정 및 계약 절차를 거쳐 4월 7일부터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세한 신청 방법과 관련 정보는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청년 주거 정책은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 지역 활성화도 함께 도모하는 일석이조의 정책이라며 보령형 포용도시 구현을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이번 사업이 청년의 주거 안정과 자립 기반 강화에 기여하여 인구 유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도 공급 규모를 확대해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청년천원주택 #청년아파트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호텔
342
대천카페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무창포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030146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