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별빛달빛 충청수영’2024년 보령 문화유산 야행 개최
- 문화재청 공모사업 선정,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열려
등록일 2024-05-14 09:0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사적 보령 충청수영성 일원에서‘2024년 보령 문화유산 야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문화유산 야행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며 2023년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는 8야(夜)를 주제로 이뤄지며 보령 충청수영성의 역사와 스토리를 체험하는 야간 문화콘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야경 ‘충청수영 빛으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야간 경관시설을 운영하며, 야설 ‘충청수영 속으로’를 통해 조선시대 충청수영성과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를 연극형 체험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야식(食) ‘오천맛집 1밥 2냥’, 야숙(宿)‘수군수군 보령스테이 1박 2냥’을 통해 행사 기간 중 영수증 지참시 행사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엽전을 제공하며, 지역 부녀회가 직접 만드는 야식 ‘나루터 주막’을 이용해 보령 특산물인 대하와 키조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야화(畵) 지역 민화협회와 함께하는‘민화로 본 충청수영’, 조선시대 문인의 영보정 감상시를 만나는‘영보정 시문전’▲야설(說) 작년에 큰 인기를 보인 국악공연‘영보정 달빛 향연’▲야사(史)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인 ‘월하수영 놀이마당’▲야로(路)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프로그램‘월하수영 빛으로 거닐다’▲야시(市) 프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동일 시장은“2회째 연이어 펼쳐지는 문화유산 야행을 통해 서해안 방어 사령부 충청수영성의 고즈넉한 밤의 정취와 봄의 향연을 즐기시길 바란다”라며“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충청수영성 #오천성 #보령문화유산야행 #별빛달빛충청수영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서울
342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025592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