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올여름 보령으로 휴가계획 미리 세우세요~
- 대천해수욕장 6월 29일, 무창포해수욕장 7월 6일 개장
등록일 2024-02-15 08:1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024년 해수욕장 운영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대천해수욕장은 6월 29일, 무창포해수욕장은 7월 6일 각각 개장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과 제5회 섬의날 행사가 개최돼 많은 관광객이 해수욕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안전과 재미를 더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대천해수욕장은 6월 29일 개장하여 8월 18일까지 51일간 운영하고,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수욕장은 7월 6일 개장하여 8월 18일까지 44일간 운영한다.

 

개장 전 관광객 맞이를 위해 6월까지 편의시설 점검 및 보수를 완료하고 수질검사 및 토양조사, 대천해수욕장 해수 방사능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갖출 계획이며, 이와 함께 유관 기관·단체장 운영계획 간담회 및 개장준비 추진상황 보고회, 준비상황 현장점검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준비에 만전을 기울일 예정이다.

 

올해 대천해수욕장에서는 1인 가구 증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 증가에 따른 반려견과 함께하는 해수욕장(펫비치)을 시범 운영하고, 밤에는 야간개장(즐기자 밤바다)를 운영하여 다른 해수욕장과는 차별화된 해양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공무원과 아르바이트 대학생·청소인부 등 근무 인원을 대천해수욕장에는 1일 최대 418명, 무창포해수욕장에는 1일 최대 92명 투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5월과 6월, 9월과 10월 평시에도 물놀이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인명구조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올해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많은 글로벌 해양관광도시 보령에서 여름 휴가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해양관광도시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342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524634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