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OFF
0
0
김동일 보령시장, 보령형 포용도시 조성 위해 현장 소통 행정 주력
- 5일 청라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 열어
등록일 2023-09-06 23: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김동일 보령시장이 시민 누구하나 소외되지 않는 ‘보령형 포용도시’를 완성하기 위해 시민과의 소통을 계속 이어나가 호평을 받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지난 5일 청라면행정복지센터에서 보령형 포용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온심통(溫心通)’ 행사를 열고 청라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날 주민들은 김 시장과 대화를 통해 청년 농업인 육성 방안, 농번기 노인일자리 활용 방안, 의료급여 외 복지혜택 등 요청 사항과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등 여러 지원에 따른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에 김 시장은 청년 농업인 육성 방안에 대해 청년 농업인의 유입과 육성을 위해 사업비 17억6000만 원을 투입해 18개의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희망하는 정책이나 사업유형을 해당 부서와 협의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내에 청년 농업인 사관학교 2개소를 오는 2024년 6월까지 신축해 청년 농부들의 실습농장으로 운영할 정책을 추진한다며 많은 참여와 홍보를 요청했다.

 

김동일 시장은 “시민 온심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현장 소통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심통은 ‘따뜻한 마음은 통한다’라는 뜻으로, 평소 김 시장을 가까운 거리에서 접하기 어려운 시민들과 대화의 장을 만들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포용시책에 대한 발전방안을 수렴하기 위해 1~2개월에 한 번씩 운영하고 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보령형포용도시 #시민온심통 #청라면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123283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