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안전 취약계층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 추진
-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제로 참여형 프로그램 구성
등록일 2023-08-18 20:2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오는 9월 말까지 이론 교육과 체험교육을 병행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관내 경로당과 마을회관,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어린이와 노인 등 상대적으로 안전 교육 기회가 적은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안전의식 함양을 통해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분야는 교통안전, 생활안전, 자연재난, 범죄안전, 보건안전 등 5가지로 각각 대중교통 안전, 화재 대피 체험, 지진·태풍·폭염·한파 시 대처요령, 보이스피싱 대처 요령, 생명지킴이 교육 등이 이뤄진다.

 

시는 40회에 걸쳐 관내 경로당과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등 총 6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어르신 대상으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사고 예방법과 대처요령을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을 함께 운영할 방침이며, 어린이 대상으로는 강의식 교육보다는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김호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이 안전 취약계층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 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안전취약계층 #안전교육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서울
342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918153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