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간부 공무원, 다산 정약용 유적지 찾아 ‘청렴 정신’ 배워
- 김동일 시장 등 5급 이상 공무원 대상 청렴·소통 교육으로 리더십 강화
등록일 2023-05-25 01: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 간부 공무원들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청렴 정신을 배우기 위해 25일 남양주에 모였다.

 

‘간부공무원 다산 청렴정신 체험교육’은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1부서 1청렴시책’ 등 전 부서 차원의 청렴 운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25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수별 30여 명씩 두 차례 1박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김동일 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이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다산의 공렴(公廉)의식 특강 및 정약용 유적지 견학, 위인에게 배우는 소통 리더십 특강, 선진지 견학 및 소양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다산의 공렴의식 특강은 ‘세상이 알아주지 않아도 나는 다산이오’의 저자 김형섭 남양주시 문화예술과 다산정약용팀장이 지루하고 딱딱한 주입식 교육방식을 탈피하고 정약용 유적지 곳곳에서 현장 강의와 청렴 토론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동일 시장은 “청렴이야말로 공직자가 임용부터 퇴직까지 변함없이 지켜야 할 핵심가치”라며 “간부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계기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청빈한 삶을 직접 보고 느껴 다시금 청렴을 다짐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다산정약용 #청렴정신 #소통교육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서울
중고차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439105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