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로타바이러스 백신 무료 예방접종 확대
- 생후 2~6개월 영아 대상
등록일 2023-03-09 23: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이 국가 예방접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생후 2~6개월 영아는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로타바이러스는 기저귀나 장난감 등에 묻은 오염물로부터 영유아의 손과 입을 통해 쉽게 전파되며, 감염 시 구토, 고열, 심한 설사로 인해 입원 치료가 필요한 탈수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백신 접종 대상은 생후 2~6개월까지의 영아이며, 백신 종류에 따라 2회 또는 3회 접종을 마쳐야 충분한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는 2021년부터 자체적으로 백신 접종 비용을 지원하고 있었으며, 이번에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이 국가 예방접종으로 확대되면서 관내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도 1개소에서 4개소로 확대했다.

 

 관내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은 문웅영소아청소년과의원(로타텍, 로타릭스), 허준소아청소년과의원(로타텍, 로타릭스), 명소아청소년과의원(로타텍), 엄지의원(로타텍) 등 4개소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이번 로타바이러스 국가 예방접종 도입으로 육아 부담이 낮아지고, 적기 접종을 통한 영아들의 급성설사와 고열을 일으키는 로타바이러스 감염증 발병도 감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 #보건소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서울
중고차
342
아파트
호텔
해피데이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189671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