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도심 속 쾌적한 환경을 위한 도시공원 리모델링 추진
- 샛별공원, 희망공원, 알라딘공원 등 리모델링 사업 추진
등록일 2023-02-13 23: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아이와 보호자,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세먼지, 여름철 폭염 등으로부터 쾌적하고 편리한 도시공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먼저 동대동 샛별공원을 사업비 9억 원을 투입해 올해 6월 말 준공을 목표로 전체 리모델링을 실시한다.

 

 샛별공원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가 지역에 위치하여 이용률이 높으나 즐길거리가 없고, 시설노후화와 수목 밀식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었다.

 

 이에 공원 이용층을 고려한 종합운동시설, 대형파라솔, 야외무대, 쿨링포크 등 주민 선호시설을 새롭게 도입하고 수목을 새로 식재해 밝고 건전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여 지역주민에게 여가와 휴식을 할 수 있는 특색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동대8통노인회관이 있는 희망공원과 명천주공5단지아파트 앞 알라딘공원에 대해 각각 사업비 8억 원, 15억 원을 투입해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전체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희망공원과 알라딘공원은 주거지역에 위치하여 지역주민들에 의해 많이 이용되고 있으나 즐길거리가 부족하고, 놀이시설 등이 낡아 개선이 필요했다.

 

 시는 이번 리모델링으로 놀이시설, 체력단련시설, 사회적 약자 배려시설, 정자 등을 새롭게 도입하여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녹색 문화·휴식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올해 코아루아파트 앞에 있는 코아루공원에 대해서도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죽정공원, 궁촌공원, 용못공원에 대한 놀이시설 교체 등 시설보완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공원 이용층을 고려한 자연과 어우러진 휴식 공간 조성을 통해 10만 시민의 밝고 건전한 문화 향상을 도모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녹색 휴식 공간 마련을 통해 시민들의 정주 만족도 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도시공원 #리모델링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342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732895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