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활성화에 나서
- 사회적경제 합동 워크숍 개최, 상생·협력 공동체 조성에 노력
등록일 2022-12-14 08: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14일 예비사회적기업 농업회사법인고래들황금곳간(주) 내 복합문화공간 Hey에서 사회경제적 기업 대표 및 종사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합동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기업 간 체계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상생·협력 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란 공동체 원리에 입각한 ‘따뜻한 사회’,‘나눔경제’,‘공유경제’를 지향하는 새로운 경제 시스템으로, 현재 보령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총 81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사회적경제 관련 시책 설명과 ‘사회적경제 기업의 정책 방향 및 사회적경제 공동사업’이란 주제로 김영아 창의융합인재개발 원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간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현장의 고충 및 우수사례 등을 자유롭게 대화하며 지역 네트워크 강화의 필요성과 업무 협업을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올해 시는 이번 워크숍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일자리박람회에서 사회적경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용역과 여러 차례의 간담회를 운영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간에 네트워킹 강화로 사회적경제가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소통으로 사회적경제의 지속성장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사회적경제 #합동워크숍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342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550114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