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치매안심센터, 지역 어르신 위한 송영 셔틀버스 운영 - 월요일·화요일·수요일 오전에 3회, 화요일·목요일 오후에 2회 운행
-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많은 주민이 센터를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등록일 2022-10-07 14: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 치매안심센터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접근성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해 송영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이번 셔틀버스 운행은 교통 취약지역 거주자 및 거동 불편자에게 송영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각지대의 치매 환자를 발굴하고 프로그램 참여 증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셔틀버스는 치매안심센터를 출발하여 흥화아파트, 문화의전당, 명천주공아파트, 동대휴먼시아아파트, 죽정동 유성아파트를 경유해 치매안심센터로 돌아오는 코스이며, 월요일·화요일·수요일 오전에 3회, 화요일·목요일 오후에 2회 운행한다.

 

시는 이번 셔틀버스 운행으로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더 많은 주민이 센터를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올해 말까지 치매 진단 검사 후 감별검사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최대 35만 원까지 감별검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앞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은 보령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인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헤아림 가족 교육 및 치매환자 가족 지원사업도 펼치고 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치매안심센터 #셔틀버스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342
대천카페
중고차
서울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647462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