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치매안심마을에 가가호호 ‘기억건강꾸러미’ 전달
- 주교면 은포2리 및 웅천읍 노천2리 80여 가구에 기억퍼즐, 건강용품 등 전달
등록일 2022-02-25 20:2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치매 환자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치매안심마을 80여 가구에 기억건강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마을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영위하며 사회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을로, 시는 지난해 주교면 은포2리와 웅천읍 노천2리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치매환자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정 내 인지자극활동을 통한 치매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가족들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지꾸러미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대표 캐릭터 토니, 꾸니, 자리 등을 퍼즐로 제작한 싱글벙글 기억 퍼즐과 미끄럼방지 양말, KF94 마스크, 효자손 등 건강용품으로 구성됐다.

 

 시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재가 치매환자 및 고령자 등 80여 가구에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 확인 및 인지선별검사, 우울증 검사, 치매예방 교육 등을 병행했다. 이와 함께 마스크 착용, 손씻기, 자주 환기하기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방역 5대 기본수칙도 홍보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치매안심센터의 대면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고 치매어르신의 치매악화 방지를 위해 꾸러미를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더불어 살 수 있는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치매파트너 양성, 치매조기 검진, 치매환자 가족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자료문의: 건강증진과(윤지혜 주무관, 930-6876)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치매안심마을 #기억건강꾸러미 #기억퍼즐 #치매환자 #치매안심센터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중고차
서울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4178385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