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미소 친절 가득한 관광객 맞이에 ‘분주’
- 29일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회원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등록일 2021-12-29 21: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보령해저터널 개통으로 전국에서 몰려드는 관광객에게 친절한 응대로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 조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9일 대천5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회원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보령해저터널 개통에 따라 올해 12월 대천해수욕장 관광객이 주말 기준 일평균 4만6천 명으로 지난해 2만6천 명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친절마인드 함양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코칭앤컨설팅공작소 박진희 강사의 고객 응대 매뉴얼 강의와 고객감동 3S 실천운동 및 3가지 친절한 마음가짐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고객감동 3S 실천운동은 ‘Stand Up, Smile, Say Yes’로 고객을 일어서서 맞이하고, 웃으면서 응대하고, 긍정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또 3가지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어서 오십시오’의 환영하는 마음, ‘안녕하십니까’의 밝은 마음, ‘네~~~’하는 상냥한 마음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시는 오는 30일과 31일 2일간 대천해수욕장에 있는 숙박업, 식당, 카페 등 500여 개의 업소를 대상으로 친절서비스 안내 팸플릿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동일 시장은 “관광객을 직접 응대하는 상인분들이 보령시의 얼굴이자 관광의 시작인 만큼 관광객을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관광보령 조성에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해수욕장경영과(손장석 주무관, 930-681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보령해저터널 #대천해수욕장 #상인회 #친절교육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대천카페
342
중고차
서울
아파트
해피데이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817748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