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국가유공자 유족 시내버스 요금 ‘무료’
- 충남형 교통카드 국가유공자 유족 지원율 ‘30%→100%’확대 지원
등록일 2021-07-28 22: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가 충남형 교통카드의 국가유공자 유족 지원율을 30%에서 100%로 확대하고 유족들의 교통편의 증진에 나섰다.
 
충남형 교통카드는 교통약자의 안정적인 이동권 확보와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대중교통 요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만7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게 시내버스 이용요금을 지원한다.

 

시는 2019년부터 노인 등 교통 약자에게 충남형 교통카드를 발급해왔으며, 처음에는 만 75세 이상 무료, 지난해 7월부터는 장애인·국가유공자 무료, 국가유공자 유족에게도 30% 할인으로 확대 지원해왔었다.
 
특히, 지난 20일 충청남도 노인 등 대중교통 이용지원에 관한 조례가 국가유공자 유족 지원율을 100%로 확대 지원키로 개정됨에 따라 국가유공자 유족도 7월 20일부터 시내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카드를 발급받은 유공자 유족은 별도의 재발급 없이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시는 20일부터 국가유공자 유족에게 확대된 할인율을 적용하여 ‘충남형 교통카드 시스템’이 개선 시행되는 26일을 기준으로 이전 사용분에 대해서는 운수업체에 사후 정산을 통해 소급 지원할 예정이다.

 

양희주 교통과장은 “충남형 교통카드, 특별교통수단 등을 통해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시책을 통해 시민의 교통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형 교통카드는 신분증과 반명함 사진 1매를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료문의: 교통과(이한빈 주무관, 930-3964)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가유공자 #시내버스 #교통카드 #유족지원율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대천카페
펜션
342
서울
중고차
해피데이
아파트
호텔
달빛정원
매직오션
용두비치빌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849833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