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OFF
5
0
보령시, ‘명천종합사회복지관’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
- 10일 현판식 개최, 치매친화적 사회 문화 조성 노력
등록일 2021-06-10 22: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치매 대상자 및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0일 명천종합사회복지관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사업은 치매에 대한 교육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치매 예방에 힘쓰게 하고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명천종합사회복지관은 치매극복 선도단체 지정에 따라 치매파트너교육을 이수했으며 앞으로 보령시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해 어르신들의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검진을 실시하고 치매인식개선, 치매극복 등의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치매는 환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개선해 나가야하는 질병”이라며 “앞으로도 치매극복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의 주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조호물품 제공,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치매파트너 양성, 인지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헤아림 가족 교육 및 자조모임 지원을 통한 치매환자 가족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자료문의: 보건소 건강증진과(박지영 주무관, 930-6876)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치매 #현판식 #치매예방 #치매안심센터 #조기발견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펜션
대천맛집
아파트
대천카페
중고차
호텔
342
서울
숙박
바다야놀자
용두비치빌
터치타운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972747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