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 대천맛집
OFF
5
0
천북굴 플래터, 바다튀김 바스켓 등 보령으로 미식가 몰려오라!
-보령시, 지역 미식 자원 활용한 미식루트 개발 착수
등록일 2020-10-10 18:1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앞으로 보령을 찾는 관광객들은 특색있는 지역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드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식도시 콘텐츠 개발 및 컨설팅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과거 여행 트렌드가 볼거리와 즐길거리였다면, 최근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국내외로 떠나는 미식여행이 대세를 이루는 상황에서 지역특산물과 특화메뉴를 기반으로 단계별 미식루트를 개발하여 관광객 방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보령의 경우 산과 바다, 들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이 풍부하고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관광도시임에도 전 국민에게 각인된 먹거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특히, 내년도 국도77호 보령해저터널 개통과 오는 2022년 국제행사로 치러지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앞두고 있어 지역의 미식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메뉴 발굴 및 레시피 개발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또한 보령 관광지 이미지 분석에 따르면 대천해수욕장과 수산물 등의 검색 키워드 강점으로 40~60대 및 남성의 검색량이 월등하지만, 바이럴 마케팅 효과가 높고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대 여성들의 주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이들을 위해 맛집 발굴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1단계로 서해안 관광의 랜드마크가 될 원산도의 미식관광자원 및 메뉴개발 ▲2단계로 대천항과 대천해수욕장 중심 미식메뉴 및 미식관광루트 개발 ▲3단계로 보령시 전역에 걸친 특화메뉴 개발 등 단계별로 미식 개발과 이를 관광코스와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1년 이내의 단기 목표로 식재료 조사 및 검증, 레시피 및 공간콘텐츠 개발, 2~5년 이내의 중장기 목표로 미식문화 생태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미식도시 브랜딩, 충청의 대표 미식도시로 인지도 향상 등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미식 메뉴로는 ▲원산도 붕장어 국수 ▲굴치즈 오븐구이 및 천북굴 플래터▲키조개 관자 달래솥밥 ▲사현포도 아이스크림 ▲꽃게 듬뿍 샌드위치 ▲보령 바다튀김 바스켓 ▲보령 다시팩 등 지역 내 생산부터 제조까지 완성하는 로컬 프리미엄 이미지를 갖춰 브랜딩화해 나갈 것이 제안됐다.

 

이밖에도 ▲로컬 식문화를 체험하는 쿠킹클래스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요리를 연구하는 미식클럽 ▲음식, 문화, 스테이를 결합한 로컬 미식투어 ▲보령 9미(味)를 활용한 새로운 레시피 개발 ▲세계음식거리 조성 ▲전국의 다양한 요식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초청한 축제형 미식 콘서트 등도 논의했다.

 

김동일 시장은 “미식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메뉴 개발은 생산자와 지역 사업자들에게 콘텐츠 중심 경제 선순환 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체류형 미식 관광도시로서의 인프라 및 미식관광 콘텐츠 확보로 잠재적 관광객까지 유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문혜경 주무관, 930-3121)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충남보령 #천북굴 #보령관광 #지역먹거리 #여행 #트렌드 #미식여행 #지역특산물 #보령맛집 #대천맛집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보령맛집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아파트
대천카페
중고차
호텔
342
서울
용두비치빌
숙박
바다야놀자
장항선복선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182195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