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5
0
보령시, 과수농가 대상 돌발해충 방제약제 지원
- 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공동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적극방제에 나
등록일 2020-09-15 16: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과수농가에 큰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에 대한 효율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내달 5일까지 공동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적극방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산림 인접지 주변 과수 농가를 대상으로 약제 지원 신청을 받고 있으며, 동시방제로 피해를 최소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최근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의 발생면적은 감소했으나, 8~9월에 걸친 장마와 집중호우, 태풍의 영향으로 발생지역은 확대 된 상황으로 과수농가의 피해를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다.

 

돌발해충은 5월부터 부화해 10월까지 활동하며 과실의 그을음병을 발생시키고 잎과 가지의 즙액을 빨아먹어 가지를 고사시키거나 생육저해 등 피해를 준다.

 

또한 배설물을 분비해 과일 외관상 혐오감과 그을음병을 유발하고 생육과 상품성을 저하시킨다.

양기만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장은 “이동성이 높은 돌발해충은 성충기 특성상 산림인접 지역에 숨어있다가 산란기 농작물의 피해를 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제가 절실하다”며, “농업인,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적극적인 예찰 및 방제로 피해를 최소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친환경기술과(윤성원 주무관, 930-797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충남보령 #과수농가 #해충 #방제 #미국선녀벌레 #갈새날개매미충 #돌발해충 #장마 #집중호우 #태풍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보령맛집
대천카페
호텔
중고차
아파트
342
서울
머드축제
숙박
보령머드축제
사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679465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