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카페
OFF
5
0
보령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단 위촉
- 6월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시민 18명으로 구성
등록일 2020-07-31 16: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시민서포터즈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단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는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사회복지사와 공인중개사, 프리랜서, 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시민 1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8월 1일부터 오는 2022년 7월 31일까지 2년간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성별 불균형 요소 및 도시기반시설, 공공시설물 등 불편사항 모니터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및 간담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위촉식 이후에는 윤금이 아산젠더포럼 대표를 초청해 서포터즈단 역할 및 활동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동일 시장은 “우리 시는 성평등 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참여확대, 지역사회안전증진, 가족친화환경조성, 여성의 지역사회활동역량강화의 5대 목표로 42개 사업의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고, 이를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지만, 생활 속 차별과 고정관념이 여전히 남아 있을 수도 있다”며,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서포터즈단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2013년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시작으로‘삶의 질을 살피는 정책, 행복한 지역공동체 보령’이라는 비전으로 살기 좋은 도시와 시민들의 양성평등 인식 구축에 힘써온 결과 2018년 여성친화도시로 재지정 됐다.

 

자료문의: 사회복지과(임태준 주무관, 930-3624)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대천항 #오천항 #호도 #외연도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 #공개모집 #위촉식 #아이디어 #양성평등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보령맛집
호텔
대천카페
중고차
342
아파트
서울
머드축제
숙박
보령머드축제
사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8057289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