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5
0
보령박물관, 2019년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 우수 인증기관 선정
- 지난 2017년 평가 이후 2회 연속…향토사 연구 인정 받아
등록일 2020-07-31 16:0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한 2019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보령박물관이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립박물관 운영의 내실화와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를 도입하여 서면조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인증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인증 대상은 등록 후 3년이 경과한 공립박물관이며 인증기간은 발표일로부터 2년, 매 2년마다 재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보령박물관은 지난 2017년에 이어 2회 연속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19년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은 조직ㆍ인력ㆍ시설 및 재정관리, 자료(유물)의 수집 및 관리, 전시 개최 및 교육 프로그램 등 5개 분야의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으며, 보령박물관은 각 분야별로 과락 없이 총점이 상위 70% 이상을 획득해 인증을 통과했다.

 

시민 복합문화시설로 지난 2013년 개관한 보령박물관은 근대 현대까지 보령의 향토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각각의 시대마다 주거·고분·종교·도자기 선비문화 등 주제가 있는 전시를 기획해 관람객들로 하여금 보령지역이 품고 있는 역사를 한 눈에 알 수 있게 했다.

 

특히,‘진죽리토기’,‘숭엄산 성주사’,‘보령의 고문서 출세와 삶’등 보령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기획전시를 지속적으로 개최해오며 향토사 연구에도 심혈을 기울여왔고, 이는 자료 수집 및 관리의 충실성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는 역할을 했다.

 

김혜진 학예연구사는 “보령의 역사와 유물을 되짚어보는 전시실 구성과 기획전시회로 시민들에게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과 창조적 문화 계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문화새마을과(김혜진 학예사, 930-3446)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대천항 #오천항 #호도 #외연도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 #서면조사 #현장평가 #보령박물관 #학예연구사 #학예사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보령맛집
호텔
대천카페
342
중고차
아파트
서울
머드축제
숙박
사원
보령머드축제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9973935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