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5
0
보령시, 주민신고제 대비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계도 나선다.
- 22일부터 7월 31일까지…8월 3일부턴 과태료 부과
등록일 2020-06-26 12:3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을 대상으로 불법주정차 계도활동을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오는 8월 3일부터 주민신고제를 통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시 과태료가 부과됨에 따라 올바른 주정차 문화를 확립하고, 계도기간 적극적인 안내 및 홍보를 통해 해당 제도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특히, 초등학교 하교 시간인 오후 2~3시에 집중 단속과 계도로 인근 상가나 시민의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불법주정차에 대한 의식개선이 우선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는 ▲소화전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장 10m 이내 ▲횡단보도 위 ▲초등학교 어린이보후구역 내 위반 차량을 1분 간격으로 동일한 위치에서 촬영한 사진 2장을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면 현장 확인 없이 과태료를 부과하는 제도이다. 8월 3일부터는 위반 시 승용차 8만원, 승합차 기준 9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김계환 교통과장은 “해당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계도기간을 운영하게 됐다”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교통과(930-3972)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주민신고제 #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차 #계도 #초등학교 #교통안전 #소화전 #교차로 #횡단보도 #과태료


 

뉴스
추천맛집
숙박예약
일반업소
부동산
구인구직
중고차
3클라우드태그
서울
펜션
중고차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아파트
호텔
대천카페
342
머드축제
숙박
사원
현대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519605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