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5
0
창단 첫해 돌풍의 주역 보령머드팀, 한국여자바둑리그 우승 넘본다.
-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스포츠도시로 우뚝 선 보령시도 함께 주목
등록일 2020-06-15 13: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세계 여자랭킹 1위 최정을 보유한 보령머드팀이 창단 첫해 돌풍을 일으키며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 우승을 넘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보령머드팀의 맹활약에 힘입어 바둑리그를 통한 도시 브랜드 가치 향상 및 스포츠도시로 우뚝 선 보령시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보령시에 따르면 지난 14일 저녁 열린 한국여자바둑리그 4라운드에서 보령머드팀은 1위를 달리고 있던 서울 부광약품과 접전 끝에 패배했지만 현재 3승 1패를 기록하며 대회 우승에 대한 기대를 놓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보령머드팀은 지난달 23일 펼쳐진 1라운드에서 강호 인천 EDGC팀을 2대1로 격파하고, 지난달 30일 열린 2라운드에서도 전 대회 챔피언인 부안 곰소소금팀을 맞아 2대1로 승리를 거두었다. 또한 지난 5일 열린 3라운드에서는 서귀포칠십리팀을 상대로 2대1로 승리를 거두었으며, 보령머드팀의 에이스인 최정 선수는 14일 아쉬운 팀 패배 속에서도 승리하여 국내 여자바둑 50연승, 여자 바둑리그 21연승 등 대기록을 기록하고 있어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갔다.

 

앞서 보령시는 보령의 딸이자 세계 여자랭킹 1위인 최정 9단을 앞세워 감독인 문도원 3단을 비롯해 ▲여자바둑 랭킹 20위인 강다정 2단 ▲여자바둑 랭킹 31위인 김경은 1단 ▲올해 입단한 박소율 1단 등으로 보령머드팀을 창단해 올해 첫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출신 최정 9단을 비롯해 감독과 선수들의 노력으로 보령머드팀이 초반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며, “대회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길 기원하고, 이에 따른 관광 보령, 도시의 가치도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한국기원이 주최하고 바둑TV가 주관하는 2020 한국여자바둑리그는 보령머드를 비롯해 부안 곰소소금, 서귀포 칠십리, 인천 EDGC, 여수 거북선, 삼척 해상케이블카, 서울 부광약품, 포항 포스코케미칼 등 8개 팀이 참여해 오는 8월 22일까지 열띤 경쟁을 펼쳐나가고 있다.

 

자료문의: 교육체육과(930-3303)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여자바둑 #우승 #보령머드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보령맛집
대천카페
호텔
중고차
아파트
342
서울
머드축제
숙박
보령머드축제
사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1217419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