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OFF
5
0
보령시는 지난 4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김동일 시장과 수강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주민역량 배양 주민주도 자생적 도시재생 추진체계 기반 마련
등록일 2020-06-05 08: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도시재생대학(학장 김항집)은 주민주도의 상향식 도시재생체계 확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주민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으로, 지난 2월 첫 개강 이후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월 23일 재개해 도시재생 특강과 선진지 견학, 팀별 브레인스토밍 등 모두 9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1부 행사로는 팀별로 발굴한 성과물을 수강생들이 직접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 행사에서는 추진경과 보고 및 김항집 학장의 졸업기념사, 각 팀 지도교수들의 격려사, 수료생의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도시재생사업 발굴과 지역 과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역량을 배양하여 주민주도의 자생적 도시재생 추진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뉴딜팀과 도시재생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기초팀, 도시재생 관련 교육 이수자 중 전문 교육을 원하는 심화팀 등 3개팀으로 나눠 각 팀의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동일 시장은 “도시재생사업 성공의 열쇠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스스로가 주인공으로 역할을 다하는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주민복지와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원도심 공공서비스 기능 회복, 골목상권 활성화 등 내실 있는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도시재생과(930-3886)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도시재생 #주민주도 #자발적참여 #상향식 #주민역량 #수료식 #김동일시장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펜션
보령맛집
호텔
대천카페
중고차
342
아파트
서울
머드축제
숙박
사원
보령머드축제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227218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