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카페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농특산물 직거래 택배비 1건당 1,500원 지원
- 오는 11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등록일 2024-11-01 09: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농산물 유통 환경 변화에 따라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에 대한 택배비를 지원한다.

 

시에 주소지를 둔 농어업경영체(어업면허 등)가 있는 농어업인 또는 생산자단체가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 31일까지 소비자에게 배송한 경우 택배비 건당 1,500농가당 최대 연간 30만 원생산자단체는 15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 품목은 쌀·과일·채소·버섯 등 농임산물과 건어·바지락 등 수산물유제품 등 축산물·전통주 등 특산품이며직접 생산하지 않은 농··축 임산물은 제외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어가 및 단체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와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방문 신청하면 되며시는 서류심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연말까지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이번 택배비 지원사업을 통해 농산물 생산 농가의 유통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고 있는 농·어가에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보령시 농특산물의 판로를 개척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지난해 총 1,173명의 농가에 1억 2000만 원의 택배비를 지급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농어업경영체 #농어업인 #생산자단체 #택배비지원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펜션
대천맛집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무창포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3297983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