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 간부공무원, 율곡선생의 도시 강릉서 청렴의 가치와 소통 리더십 배운다
- 김동일 시장 등 5급 이상 공무원 대상 청렴·소통 교육으로 리더십 강화
등록일 2024-10-29 15: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 정신을 배우기 위해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강릉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1)을 진행했다.

 

이번 1기 교육은 김동일 보령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27명이 참석했으며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과 리더십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은 공직사회의 투명성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전 부서의 청렴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율곡 이이의 청렴 의식을 체험하고 오죽헌 견학을 통해 그의 정신을 깊이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소양교육으로 스마트 인생설계와 퍼스널컬러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한 공직자가 시야를 넓히고 미래 지향적 관점을 갖출 수 있도록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와 강릉 커피거리 등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특히 오죽헌 견학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이 함께해양 도시 간 우호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청렴은 공직자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기본이자 필수 덕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이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한 삶을 본받아 대한민국 1등 청렴도시 보령를 만들어 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기 교육은 30일부터 31일까지 간부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관련 시책을 통해 깨끗하고 유능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간부공무원교육 #청렴교육 #율곡이이 #오죽현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청렴도시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681585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