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맛집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대천역 및 보령종합터미널 일원 야간 명소로 탈바꿈...역세권 경관조명 본격 운영
- 사업비 9억 투입 다양한 야간 경관 만끽
등록일 2024-07-24 15: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 일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9억을 들여 지난해 9월부터 사업을 시작해 올해 7월 중순에 마무리됐으며시민과 방문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밝고 아늑한 관광도시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유동 인구가 많은 역세권 지역을 중심으로 대천역 광장부터 궁촌천 데크만남교 및 역세교보령종합터미널터미널사거리까지 대천역과 보령종합터미널 사이 대중교통 이용객의 동선에 맞춰 설치됐다.

 

이곳에서는 관광도시 보령의 다양한 이미지를 접할 수 있고수목조명 및 오브제조명으로 아늑하고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시는 대천역 마지막 열차 도착 시각에 맞춰 자정까지 운영하여 밤늦게 보령을 찾는 방문객에도 아름다운 야간 경관을 선사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이번 야간 경관조명 사업으로 역세권 주변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가족과 연인관광객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밤거리가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관광 인프라 개선을 통해 방문객과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어두운 역세권 밤거리 개선을 위해 지난 2023년 12월 기존 노후 등기구를 고효율 등기구로 전면 교체하는 노후 가로등기구 LED 교체 사업등을 추진하여 밝고 안전한 밤거리를 조성해 오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역 #보령종합터미널 #수목조경 #오브제조명 #경관조명사업 #가로등LED교체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펜션
대천카페
대천맛집
중고차
아파트
서울
호텔
342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7960109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