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교통약자 보호구역 시인성 개선으로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
-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색 횡단보도, 보호구역 기·종점 노면표시, 노란신호등 설치
등록일 2024-07-08 18: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보호구역 내 교통시설에 대한 시인성 개선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올해엔 총사업비 2억 원을 들여 명천초등학교를 포함한 관내 2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 및 보호구역 기·종점 노면표시 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 179개소와 보호구역 26개소를 노란색으로 말끔히 정비됐다.

 

또한 지난 2018년부터 초등학교 앞 신호등 129개소에 대해서도 노란색 신호등으로 전면 교체했고초록우산 등 어린이 관련 단체와 함께 옐로카펫 28개소를 설치한 바 있다.

 

시는 올해 어린이보호구역에 횡단보도를 노란색으로 설치하여 시인성을 강화하고보호구역의 시작과 끝을 노면에도 표기함으로써 시인성 개선으로 운전자들이 어린이 등 교통약자를 위한 안전운전에 더 집중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 보령시의 경우 어린이보호구역 48개소노인보호구역 91개소장애인보호구역 1개소가 있으며시는 내년부터 교통약자 보행 안전을 위해 보호구역 시인성 개선 사업을 전면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우덕 교통과장은어린이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보행 안전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고 밝히고, “어린이보호구역 및 노인보호구역에서는 모든 운전자께서는 교통법규를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통약자의 보행 안전을 더욱 강화하고보다 안전한 통학로와 보행로를 조성하기 위한 방침이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교통약자 #도로교통법 #초록우산 #어린이보호구역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바다야놀자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262569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