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아이들의 무한한 창의공간 알라딘공원 새단장
-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 건전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
등록일 2024-06-13 20: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명천동 알라딘공원(어린이공원새단장을 완료하고 시민에게 공개했다.

 

이번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은 관내 노후 한 어린이공원의 시설 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어린이와 어르신이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을 배치해 세대 간 화합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추진됐다.

 

알라딘공원은 명천동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나 즐길거리가 없고 시설이 낡아 이용률이 낮았으며공원 안의 나무가 무성히 자라 안팎으로 시야가 단절되어 있어 안전사고 발생 및 우범지대화될 우려가 있었다.

 

이에 시는 사업비 15억 원을 투입해 공원 이용층을 고려한 주민 선호 시설을 도입하고수목을 다시 식재해 건전한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가파른 경사로 이용이 불편했던 공원 입구 계단은 조형 화단과 완만한 경사로로 변경해 유모차 이용자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이용자들이 공원을 더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놀이시설 주변으로 앉음벽 등 쉼터공간을 배치해 보호자 휴식공간을 마련하고공원을 크게 한바퀴 돌 수 있는 산책로와 복합철봉시설크로스핏 운동기구 등 다양한 체력단련시설을 설치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원으로 재조성했다.

 

주요 조성시설은 모험형 어린이놀이시설(조합놀이대스파이더 놀이짚라인바구니그네조형앉음벽티하우스배드민턴장체력단련시설정자와 야간경관조명 등을 설치하고 금목서소나무배롱나무 등 특색있고 다채로운 수목을 정원 형태로 만들어 사계절 꽃피는 시민 힐링 공간으로 조성했으며수목표찰을 통해 주민이 꽃과 나무의 이름을 알 수 있도록 했다.

 

김동일 시장은지속적으로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공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알라딘공원이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이고 쉬어갈 수 있는 녹색 힐링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알라딘공원 #어린이공원 #녹색힐링공간

 

[국정일보] 서정호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대천맛집
보령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4856776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