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보건소,‘세계 금연의 날’맞아 등굣길 노담캠페인 펼쳐
- 보령시 남자 흡연율은 36.1%로 높은 수준
등록일 2024-06-03 22: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보건소는 세계 금연의 날(5. 31.)을 맞아 지난 29일~31일 3일간 관내 중학교 3개교를 대상으로 등굣길 노담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23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에 따르면 보령시 남자 흡연율은 36.1%로 충남 31.7%, 전국 33.6%과 비교 했을 때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이에 시는 미래 흡연 인구 감소시키고,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홍보 물품 지원, 흡연예방 교육 등의 금연 홍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5월 31일‘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한내여자중학교, 대천중학교, 대명중학교가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각 학교 학생과 교직원 및 대천3동 주민자치회, 보령교육지원청 등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침 8시부터 8시 30분까지 등교시간에 맞춰 진행됐다.

 

손팻말(피켓)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고, 건강생활실천 홍보 등을 통해 학생들의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해 흡연의 무서움과 금연의 소중함을 알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보령시 관내 학교 4개교(대동대초, 대남초, 대천초, 명천초) 1566명을 대상으로 홀로그램 금연 교육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 및 금연의 필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전경희 소장은 “흡연은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며, 청소년 흡연은 성인 흡연에 비해 인체에 훨씬 유해하다”라며“청소년기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금연의날 #노담캠페인 #보령시보건소 #흡연예방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펜션
대천카페
대천맛집
중고차
아파트
서울
호텔
342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438839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