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펜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바다의 날 맞이‘바다를 부탁해’환경캠페인 개최
- 어촌계 생태계 조성 위한 치어 5만 마리 방류 및 어린이 시장 장보기 체험
등록일 2024-05-29 22: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오는 30일부터 31일 이틀간 대천항에서 우리가 앞으로 살아갈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바라며‘바다를 부탁해’환경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천항수산시장 상인회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회장 정월태, 단장 김재민) 주관으로 인근 어린이집과 유치원생(흑포어린이집, 예원어린이집, 꼬마숲별샘어린이집, 제일유치원) 등 300여 명이 참석 예정이며, 현장에서도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바다의 날(5.31.)을 맞아 치어방류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어촌계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린이들에게 시장에 대한 친밀감 형성과 소비경제 인식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이틀에 걸쳐 치어 방류행사(5만 마리), 친환경 에코백 그림그리기 체험, 직접 꾸민 에코백을 들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장보기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시장 주변 및 대천항 일대 버려진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모아 세척하고 분리수거 하는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

 

정월태 상인회장은 “보령시 바다와 대천항의 미래를 이끌 어린아이들이 행사에 함께함으로써 바다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소비경제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바다를 부탁해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김동일 시장은“바다의 날을 맞아 의미있는 행사가 펼쳐져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시민 여러분께서도 해양환경과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해 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바다의날 #환경캠페인 #대천항수산시장 #에코백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무창포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2117070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