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OFF
0
0
보령시·한국중부발전·대천여객자동차, 저탄소 교통 인프라 확대 협약
- 친환경 버스 도입 지원 및 공유자전거 인프라 확대
등록일 2024-05-27 17: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한국중부발전(주), 대천여객자동차(주)와 손잡고 대중교통 분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지속 가능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 이병덕 대천여객자동차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친환경버스 도입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통한 저탄소 교통 인프라 확대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각 기관과 함께 친환경버스 도입으로 대중교통 분야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상생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친환경 대중교통 활성화로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기여하고, 온실가스 감축 사업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으며, 앞으로 대천여객자동차에 친환경 버스 도입을 지원해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하고, 나아가 배출권 구매 대금 일부를 활용해 공유자전거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한국중부발전은 대천여객자동차와 함께 전기버스 도입과 연계한 환경부 감축사업 승인을 추진하고, 사업등록, 감축량 모니터링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노후 경유버스를 친환경버스로 교체할 시 온실가스 저감효과가 있으며, 공유자전거 등 친환경 교통 인프라 확대를 통한 환경개선 및 시민 교통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김동일 시장은“이번 업무협약은 3개 기관의 지속 가능한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첫걸음’이다”라며“앞으로도 친환경적 발전을 도모하고, 서로 협력하여 에너지 그린도시를 만드는데 함께 전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그린에너지 중심도시로서 친환경 에너지 전환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시내버스 총 55대 중 21대를 전기와 수소차로 대체하고, 지난 2023년 공공자전거 무인 대여시스템을 구축해 시민을 위한 친환경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대천여객 #저탄소 #한국중부발전 #친환경버스 #탄소중립도시 #그린에너지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펜션
대천카페
대천맛집
중고차
아파트
서울
호텔
342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936932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