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2024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일반형 전일제 33명과 시간제 18명, 복지일자리 40명 등 총 91명이며,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 중 미취업자이다.
일반형 모집대상은 보조인 없이 사업수행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등록 장애인으로, 전일제는 주 40시간, 시간제는 주 20시간 동안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복지일자리는 주 14시간(월 56시간) 동안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사 환경 정리를 하거나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주차 계도, 보령정심학교 급식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참여신청서와 증빙서류 등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령시 경로장애인과(041-930-3633)로 문의하면 된다.
고준웅 경로장애인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 일자리를 지속 발굴해 참여자들이 본인의 역량을 펼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장애인일자리사업 #복지일자리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