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일상탈출! 보령머드축제’라는 주제로 ‘제27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령머드축제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각종 머드 체험, 머드챌린지, 대형 브랜드 공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제26회 보령머드축제에는 160만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
이번 공모전은 “보령머드축제는 단조로운 일상에서 탈출구이자 새로운 활력소다”라는 의미를 부각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공모 참가는 이달 30일까지 나이와 거주지에 제한 없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접수는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신청서와 제출서류 등을 내려받아 전자우편(muddy@mud.or.kr) 또는 보령축제관광재단에 방문 접수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출 내용은 ‘일상탈출! 보령머드축제’라는 주제로 A2 규격 포스터를 자유롭게 제작하여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0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수상작 중 대상은 200만 원, 최우수상은 100만 원 등을 포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내년 1월 8일 보령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시는 당선작을 제27회 보령머드축제 공식 포스터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세계인의 축제인 제27회 보령머드축제의 첫발을 내디뎠다”라며 “참신하고 보령머드축제를 잘 표현한 포스터를 선정하여 보령머드축제의 효과적인 홍보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보령머드축제 #일상탈출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