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카페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지역 청년들 우수기업에서 경험 쌓고 애향심도 길렀다
- 2023년 하계 대학생 단기인턴 지원사업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3-08-25 10:0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대학생 단기인턴 사원, 참여 기업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계 대학생 단기인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여름방학 기간 관내 우수 기업체에서 근무한 대학생 단기인턴 사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해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다양한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단기인턴 사업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관내 강소기업에서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애향심을 고취와 청년의 지역 정착을 장려하기 위해 매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 사업은 7월 3일부터 8월 25일까지 16개 기업에서 대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22명 모집에 93명이 신청하는 등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중부발전 ESG 상생실에서 근무한 서주연 학생은 “비록 단기간 근무였지만 기업과 직무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지역 기업에 관심과 애향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단기인턴 체험을 통해 직무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기업에 감사드린다”라며 “청년들은 인턴 경험을 발판 삼아 지역 발전을 이끌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라며, 시도 청년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젊은 보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지역청년 #단기인턴 #한국중부발전 #간담회

[국정일보] 서정호 기자​​​​​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중고차
펜션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783298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