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펜션 , 대천맛집 , 대천카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청렴 문화 드높인다
- 11일부터 13일까지 전 직원 참여 2023년 보령시 청렴문화제 개최
등록일 2023-07-10 21:4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MZ세대 직원부터 고위직 직원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2023년 보령시 청렴문화제’를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이번 청렴문화제는 ‘내가 바라는 청렴한 보령’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며, 자칫하면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반부패·청렴 관련 교육을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 방식으로 쉽게 풀어낼 계획이다.

 

사흘 동안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 첫날 11일에는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청렴 관련 법률을 쉽게 녹여낸 참여형 청렴뮤지컬 ‘갱트’ 공연이 열린다.

 

또한 뮤지컬 관람 이후에는 청렴문화제 개회식이 진행되며, 청렴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 시상과 ‘청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어 12일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법령이해력 향상을 위해 서바이벌 퀴즈 방식으로‘청렴 골든벨’을 추진하고, 청렴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고 청렴 의지를 발표하는 ‘청렴 자화상 그리기’를 대천4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문화제 마지막 날인 13일은 시청 중회의실에서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인식개선 토론회’를 진행하고, 토론회 이후에는 행정안전부 복무감찰담당관 정수효 서기관의 ‘청렴리더 특강’이 열린다.

 

이 밖에도 문화제 기간 상설 행사로 △N행시 이벤트 △청렴 콘텐츠 공모전 우수작 전시 △청렴포토존 설치 △청렴 Talk Talk 게시판 운영 등 다채로운 참여형 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이번 청렴문화제가 조직 내 부당한 업무지시나 부조리를 사전에 차단하고 세대 간 소통창구를 확대해 청렴 인식을 일깨울 것으로 기대한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문화제가 전 직원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세대 간 소통이 원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공직자의 본부인 청렴을 다짐하며 ‘시민에게는 반듯한 행정으로’, ‘부패에는 단호하고 차가운 청렴 보령으로’ 가는 길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보령시청렴문화제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557745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