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때 이른 무더위에 폭염 3대 취약 분야 관리대책 마련
- 여름철 폭염 대비 종합대책 수립
등록일 2023-06-23 21:5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여름철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여름철 폭염 대비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피해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은 엘니뇨 현상 등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내리고 이에 동반한 폭염이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시는 폭염특보 발령 시 관계기관 합동 TF팀을 가동하는 등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위기관리 매뉴얼에 근거해 3단계 상황관리를 실시하며, 위기경보 수준에 따라 취약계층 보호대책 강화, 지대본 가동 등 기관·기능별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3대 취약 분야인 취약계층, 고령층 작업자, 공사장 근로자에 대한 관리대책도 마련했다.

 

시는 취약계층을 위해 무더위 쉼터, 독거노인 건강 모니터링, 노인돌봄서비스 연계 재난도우미 등을 운영하며, 폭염으로 인한 공사 일시정지·계약연장, 공사 현장에서 폭염 행동 요령 홍보를 강화한다.

 

아울러 자율방재단과 드론을 활용하여 논밭 작업자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등 농업종사자 폭염 피해 예방대책을 추진한다.

 

김동일 시장은 “폭염에 노출되기 쉬운 3대 취약계층에 대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며 “특히 폭염안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농촌지역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무더위 #폭염대비종합대책 #예방대책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4838915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