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맛집
OFF
0
0
에너지그린도시 보령, 탄소중립 거점 및 수소 생태계 구축에 나서다
- 보령시, 충청남도, 한국중부발전, 두산에너빌리티, SK E&S, 한국기계연구원 참여
등록일 2023-06-19 12:4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19일 충남도청에서 충청남도, 한국중부발전, 두산에너빌리티, SK E&S, 한국기계연구원과 수소 가스터빈 시험평가센터 유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수소에너지산업 육성과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수소 가스터빈 시험평가센터 구축을 위한 협약 참여자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일 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상진 한국기계연구원장,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사장,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사장, 전경문 SK E&S 부사장 참여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보령시와 충청남도는 협약에 수반되는 각종 행정절차 이행 및 관련 법령에 따른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한국중부발전과 두산에너빌리티, 에스케이이엔에스, 한국기계연구원은 수소 가스터빈 시험연구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수소 가스터빈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수소 가스터빈 시험평가센터 구축사업은 2026년까지 사업비 480억 원을 들여 보령화력발전 폐지 부지를 활용해 실증연구단지를 개발하는 것으로, 보령시를 전국 최대 석탄화력 집적 단지에서 수소 가스터빈 등 국가 탄소중립 에너지 거점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세부 사업으로는 △수소 가스터빈 시험평가센터 구축 △주변 인프라(수소공급 및 수전설비 등)와 연계한 20kg/s급 대용량 공기 공급 및 수소연료 연속 공급설비 구축 △고압 연소 실험동(Test-cell 포함) 및 통합제어 시스템 구축 및 시운전 등이 있다.

 

김동일 시장은 “오늘 협약이 참여자 간에 더욱 긴밀하고 발전적 관계를 구축하여 지역일자리를 창출하고 미래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정부, 지역, 기업이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과감한 혁신을 추구할 수 있도록 산업기반, 연구 인프라 확충에도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에너지그린도시 #탄소중립 #한국중부발전 #두산에너빌리티 #한국기계연구원 #충청남도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바다야놀자
무창포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6484257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