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OFF
0
0
보령시, 재난 복원력 중심의 도시로 한 발 내딛다
-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UNDRR)과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3-05-02 20: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재난복원력 허브(Resilience Hub) 도시’ 인증 추진을 위해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UNDRR) 동북아사무소 관계자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동일 시장과 앤드류 맥클로이 UNDRR 동북아사무소 부대표, MCR 2030 담당 다리아 모크네체바, 챨리 신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재난복원력 허브(Resilience Hub) 도시’와 인증에 필요한 ‘MCR 2030’ 등 복원력 허브 도시 인증 관련 추진 사항에 관한 내용이 오고 갔다.

 

복원력 허브는 재난 및 기후위험을 해결하기 위한 정치적·기술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도시로, 안전한 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장기적·지속적 노력을 시행한 도시 중 UNDRR에서 인증한 도시를 말한다.

 

시는 지난 3월 인천광역시 송도에 있는 UNDRR 동북아사무소를 방문하는 등 복원력 허브 도시로서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앤드류 맥클로이 부대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머드축제가 열리는 보령시에서 초청 간담회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번 간담회가 보령의 재난위험경감 전략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까지 찾아오신 UNDRR 동북아사무소 방문단들에 감사를 표한다”라며 “보령시 재난안전 복원력에 서로 상호 협력해 재난역량 강화를 위한 관계망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재난복원 #유엔재난위험경감사무국 #재난복원력허브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3626834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