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대천맛집 , 보령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찾아가는 국가 암 이동검진 실시
- 청소면 등 8개 읍·면 지역 보건지소, 남포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
등록일 2023-02-17 23:1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20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7개 읍·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가 암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의료취약지역 주민에게 검진의 편의성을 제공하여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해 중증질환으로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이동검진을 마련했다.

 

검진 장소는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8개 읍·면 지역 보건지소와 남포면 주민자치센터이며, 일반검진을 비롯한 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성인병 질환, 전립선암 등을 검진받을 수 있다.

 

검진 일정은 ▲20일 청소보건지소 ▲21일 성주보건지소 ▲22일 웅천보건지소 ▲23일 주산보건지소 ▲24일 미산보건지소 ▲27일 청라보건지소 ▲28일 천북보건지소 ▲3월 2일, 3일 남포면 주민자치센터 순이며, 검진은 오전 8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검진대상자는 여자 만 20세 이상, 남자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이며,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 해당자이다.

 

 검진은 무료이며, 검진 전날 오후 9시부터 금식하고 신분증을 지참해 검진 장소를 방문하면 된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율이 높으므로 건강검진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검진기관 방문이 어려운 검진대상자는 이동검진을 통해 편리하게 검진을 받고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국가암이동검진  #보건지소 #보령보건소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중고차
펜션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52742138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