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오는 16일까지 2022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이끌어나갈 조사요원 28명을 모집한다.
사업체 조사는 우리나라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체명, 종사자 수, 연간매출액 등의 공통항목 등을 토대로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다.
조사 결과는 정책수립·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지역소득추계(GRDP) 기초자료 등 지역개발 계획수립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조사요원은 1명의 총관리자와 3명의 조사 관리자, 1명의 조사지원 관리자, 4명의 입력·내검원, 19명의 조사원 등 모두 28명이다.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주민이며,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자차를 이용해 이동이 가능한 자, 통계조사 유경험자로서 조사지역에 거주하는 사람, 통계·세무회계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을 우대한다.
조사요원 별 근무 기간 및 일수, 보수 등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사요원 신청은 보령시 누리집(www.brc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보령시 홍보미디어실 데이터통계팀(☎930-3196)에 방문 또는 이메일(lks9441@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사업체조사 #조사요원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