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머드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보령시는 한서대학교 미용과학연구실 장병수 교수 연구팀과 보령소재 ㈜팡고코리아 복미경 박사가 공동 연구한 보령 갯벌 채취 머드 관련 논문이 응용현미경(applied microscopy)이라는 저명한 SCI급 국제저널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대한민국 보령시 연안 갯벌 규조류 절두체의 조성 및 미세구조 분석(Analysis of the composition and microstructure of diatom frustules in mud on the coast of Boryeong- City, South Korea)’이라는 주제로 발표됐다.
논문의 내용은 보령시 연안 갯벌에서 발견된 규조류 절두체의 미세구조를 주사전자현미경(SEM)으로 관찰하고 규조류의 구성 성분을 분석한 것이다.
연구팀은 이번 논문을 통해 보령 머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모형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신산업을 개발하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논문 게재를 계기로 앞으로 보령머드를 활용한 새로운 성장산업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 7월 대천해수욕장에서 ‘해양의 재발견, 머드의 미래가치'란 주제로 개최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머드웰니스관, 해양머드신산업관을 통해 보령머드의 미래가치를 발견하며, 135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성과를 이뤄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보령머드 #한서대학교 #보령갯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