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보령시, 일본 후지사와시와 활발한 교류로 우호 협력관계 돈독히
- 보령시-후지사와시 자매결연 20주년 기념 온라인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2-11-16 17:05: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지난 15일 후지사와시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교류를 재개하고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간담회는 김동일 시장과 박상모 보령시의회의장, 스즈키 쯔네오 후지사와시장, 사가 와키 후지사와시의회의장, 친선협의회장,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온라인 간담회는 1부 기관교류와 2부 민간교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관 교류 시간에는 양 도시의 축제 초청에 관한 내용과 청소년 교류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양 도시의 특산품 소개, 20주년 기념품 소개로 이어졌다.

 

 이날 보령시는 양 지자체의 시목인 소나무를 인용한 사자성어 ‘송무백열’ 서각현판을 기념품으로 준비했으며, 후지사와시는 보령시의 꽃인 동백과 후지사와시의 등나무를 형상화한 그림을 볼 수 있는 만화경을 준비했다.

 

이어 2부 민간교류 시간에는 양 도시 친선협회장과 2006년과 2007년 청소년 교류 참여자의 만남이 이뤄졌으며, 보령시의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스케치 영상, 후지사와시의 서예 퍼포먼스 등을 함께 시청했다.

 

김동일 시장은 “오늘 이 간담회를 계기로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됐던 청소년 홈스테이와 양 도시 축제 초청 등이 재개되어 교류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지난 20년간 두 도시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성숙한 관계로 발전했듯이, 앞으로도 상호 존중의 토대 위에서 더욱 단단한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와 후지사와시는 지난 2002년 11월 15일 처음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공무원 교환근무, 청소년 홈스테이, 유류피해 복구지원, 보령머드축제 참여, 유소년 축구단 교류 등 행정, 인적, 교육, 문화, 의회 분야 등에서 활발한 상호교류를 통해 탄탄한 우호협력관계를 유지해 왔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후지사와시 #온라인간담회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달빛정원
바다야놀자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015797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