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15일 대천동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수 있는 가족간의 한마당 잔치 ‘함께 키움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대천3동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영·유아 및 초등학생, 맞벌이·젊은 부부 세대가 다수 거주하는 대천3동 주변의 지역 특색에 맞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코로나로 지친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뽀로로 테마파크팀이 공연을 했으며, 공연 뒤에는 뽀로로 테마파크팀과 포토타임도 열렸다. 또한 핸드폰 가방 만들기, 와펜 캐릭터 키링 만들기, 카드 지갑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비눗방울, 에어바운스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교육과 재미를 고루 갖춘 다채로운 체험과 놀이가 풍성하게 펼쳐졌다.
특히 이날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이 쌀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함은 물론 대천3동 기관·단체가 자원봉사로 손길을 더해 함께 키우고 함께 성장하는 지역공동체의 면모까지 보여줬다.
김호 대천3동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사랑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아이 키우기 편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의 관심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국정일보 #함께키움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