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맛집 , 대천펜션 , 대천카페 , 보령맛집
OFF
0
0
보령시, 추석 앞두고 성수품 등 물가안정 집중관리
- 특별대책기간 설정, 합동 지도·점검, 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22-09-06 09:3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보령시는 추석을 맞아 민관 합동으로 성수품 및 개인서비스 요금 등 물가 인상이 예상되는 주요 품목에 대해 집중관리를 하고 있다.

 

 시는 먼저 12일까지 물가관리 특별대책기간을 설정하여 성수품 관리반과 개인서비스요금 관리반 등 2개 반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추석 연휴기간인 9월 9일부터 12일까지는 비상근무반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물가 관리를 한다.

 

 또한 물가와 위생서비스, 오락, 공산품, 농축산물, 수산물 등 관련부서는 소비자교육중앙회 보령시지회와 함께 8일까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등에서 합동 점검을 펼치며, 지난 5일에는 전통시장에서 물가안정 캠페인도 진행했다.

 

 아울러, 농산물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 20개 품목을 중점관리 성수품으로 정하고 농식품 생산자직판장, e-post 보령장터에서 성수품 공급 확대를 위한 직거래 장터도 운영한다.

 

시는 목욕료, 이용료, 미용료, PC방 이용료, 주요 먹거리 등의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요금 인상 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과다 인상업소에 대해서는 요금 인하 등을 권고할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시민이 성수품 구매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며 “대형마트, 전통시장 상인 뿐 아니라 전 시민이 물가안정정책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일 관내 추석 성수품 제조·가공·유통업소, 대형마트 및 판매점 등에 대해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적정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보관 및 조리 사용 여부, 기타 법령 준수 여부 등을 충청남도, 태안군,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합동 점검을 했다.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추석 #물가관리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무창포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96313541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