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오는 31일까지 청년 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및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청년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특색 있는 동아리 문화 형성과 동아리 교류를 활성화해 양질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청년들의 관심·취미 분야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삶에 활력소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은 두 분야를 모집하며, 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창업·취미·봉사·문화기획·공연·지역알기·요리 등 청년들의 관심 분야 전반에 대하여 3인 이상 청년들로 구성된 동아리 8팀을 선정하여 지원금을 팀당 16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지역착근형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은 문화기획·공연·예술 분야에 대하여 청년 주간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5인 이상 청년들로 구성된 동아리 4팀을 선정하여 지원금을 팀당 220만 원 지원한다.
지원금은 네트워크 형성, 역량강화, 전시·공연 활동을 위한 모임비, 교육·문화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보령시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집행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보령시에 주소를 둔 2022. 1. 1. 기준 만 18세 이상 만 45세 이하의 청년들로 구성된 동아리이며, 오는 8월 31일까지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전자메일(limmuang@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및 공모 절차, 평가 기준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누리집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형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청년동아리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역량 및 공동체 기능 강화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지역 내 안정적 정착과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하여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기획감사실(전신혁 주무관, 930-3147)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청년동아리 #청년프로그램 #청년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