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카페 , 보령맛집 , 대천맛집 , 대천펜션
OFF
0
0
“신재생에너지의 메카 보령”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 신재생에너지 홍보관 운영
- 수소, 해상풍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확산 및 에너지 절약 관련 사업 홍보
등록일 2022-08-01 23:50:00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한 그린에너지도시 보령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과 기술을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보령시는 성황리에 개최 중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내 ‘해양머드&신산업관’에 ‘신재생에너지 홍보관’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에 기여하고 환경친화적 해양관광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이번 홍보관을 마련했다.

 

 홍보관은 충청남도, 보령시, 태안군, 에너지센터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각 지자체의 에너지 정책 및 우수 기업 홍보에 나선다.

 

 홍보관 전시품에는 △해상풍력·수소플랜트 홍보영상(보령시) △수소플랜트·드론·지게차 모형(SK E&S) △해상풍력 조감도(태안군) △지붕형 태양광 패널(스마트기술연구소) △태양광 코팅제(엠팸) △PVT(장한기술) △데이터 수집장치(제이케이코어) △스캔형 태양광모듈 청소로봇(케이에스비) 등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전시패널을 이용해 △청정수소 플랜트 단지·공공주도 해상풍력 개발단지(보령시) △신재생에너지 보급 주요 정책·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및 국가 클러스터 사업(충청남도)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안면 태양광 발전단지 조성(태안군) 등 각 지자체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이밖에 체험 프로그램으로 창작용 태양광 우주왕복선 만들기를 운영하여 어린이 관람객이 신재생에너지를 친숙하게 경험해볼 수 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은 수소·해상풍력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의 허브 도시이며 에너지 신산업의 메카이다”라며 “이번 홍보관을 통해 우리 지역의 청정 신재생에너지를 쉽고 친숙하게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에너지과(이소영 주무관, 930-6723)

 

 #보령 #보령시 #보령시청 #대천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신재생에너지 #탄소중립 #친환경에너지 #해양머드신산업관

뉴스
맛집
숙박
일반업소
부동산
3클라우드태그
대천펜션
보령맛집
대천맛집
펜션
중고차
아파트
대천카페
호텔
342
서울
해피데이
오천블루
무창포
오천블루펜션
현재접속자
제목
비밀번호
내용
평가점수
점수를 선택하셔야 의견등록이 됩니다. 도배방지키
 26248537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